다정함이 주는 힘, 디지털튜터 자격증 합격, 나를 움직이는 힘
매주 월요일 아침 MKYU의 미모리안(미라클 모닝)을 들으며 한 주를 시작한다.
오늘은 다정함이 주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게 된 날이다.
나를, 가족을 좀 더 사랑해주고 표현하도록 해아겠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다.

다정함이 주는힘
1. 다정함은 치료제이고 비타민이다.
2. 다정함은 유전자를 바꾼다.
3. 다정함은 전염된다.
죽어가는 아기도 살리고, 면역력도 강화시키고, 우울증도 줄여주고, 사회생활을 더 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힘이 숨어 있다는 걸 알게 된 아침입니다.
내 가족을, 나를 포옹해 주고, 사랑한다 해 주고, 응원해 주고 좀 더 다정하게 대하도록 노력해 보아야겠다.

제 자랑 좀 하겠습니다.
50대 슈리가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어요~
내가 아이들을 가족들에게 포옹도 해주고 다정함을 더 표현해야 하는데 아마도 가족들에게 제가 더 많이 받았나 봐요.
자격증 시험도 합격하고, 계속 무언가를 하려고 하는 나를 움직이는 힘을 가졌으니깐요.^^
6월에 봤던 MKYU 디지털튜터 2급 과정 합격했답니다.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나면 1급 과정을 도전해도 되지만 저도 디지털 기능에 대하여 완벽한게 아니기에 차근차근하고자 2급을 준비했었습니다.
필기시험을 보고, 실기 시험은 현장에서 실현하듯이 하는 것인데 너무 긴장해서 좀 버벅거렸지만 다행히 순서대로 잘 말했는지 합격이 되었네요.
민간자격증이지만 추후 홈플러스나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의 디지털 기능 사용법과 관련된 지도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이랍니다.
MKYU에서는 골목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시장 상인회와 협업하여 상인들에게 SNS를 통한 홍보방법 등 기능 사용법을 전달하고 있으며, 홈플러스 쪽으로도 강사가 지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미리 도전하고 준비하다 보면 퇴직 후 열심히 살 수 있겠죠?
나는야 MKYU열정장학생^^